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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PC 브랜드검색 UI 변경, 의료 심의는 어떻게 해야 할까? | 지아이코퍼레이션

최종 수정일: 2024년 8월 1일



네이버 브랜드 검색 UI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디지털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지난 주 목요일인 10월 29일부터

네이버 PC 브랜드검색 노출 UI가 변경되었는데요.

이미지 크기 확대, 위치 조절 등 세부 변경사항이 있었습니다.

변경사항을 정확히 숙지하지 못했던 분들 ~ 주목해주세요!

*특히 소재 의료심의가 필요한 의료업 마케터라면,

더욱 놓쳐서는 안될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



어느날 브랜드검색 재계약 진행하다가 변경된 UI 때문에 1차 당황!


'이미 의료심의 통과한 소재를,

또 시간을 들여 재심의 받아야 하나?' 하는 생각에 2차 당황!

.

.

.

당황하지 마세요 !

디지털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

차근차근 해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1. 네이버 PC 브랜드검색 UI 변경사항

자..잠깐! 이미지 크기만 변경된 게 아니예요!

 

우선, 최근 네이버에서는 PC 환경에서 노출되는 검색결과를 수정했는데요. 10월 29일 부터 네이버 PC에서 검색을 하면, '어라? 이거 모바일같은데...?'하는 생각이 드셨을 거예요!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을 위해 모바일과 동일한 검색결과를 제공하려는 네이버의 의도가 담긴 수정이라고 합니다. 그 일환으로 PC 브랜드검색 UI도 변경된 건데요.



네이버 PC 브랜드검색 UI 변경사항

네이버 검색 광고 공지사항에는 위 변경 사항에 대해서 만 언급되어 있으나, 실.제.로. 브랜드 검색 계약 연장을 하려고 하면 !



네이버 PC 브랜드검색 UI 변경사항

두둥...!

서브 링크 개수가 왜 줄었지?

알고 보면 이미지 사이즈 변경 외에도

추가 변경 사항들이 있답니다!

(*모바일은 변경 없습니다.)

'아 ~ 변경된 소재로 등록하면 되겠구나 ~' 하고 끝나면 정말 좋겠지만...

마음 한 구석에서 불안함이 밀려오는 한 마케터가 있죠...

의료업은 의료 심의를 받은 소재로만 광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심의에 대한 걱정으로 심란해지셨을 거예요.



"아... 의료 심의 오래걸리는데...

심의 수수료는 또 내야하는 건가...?"




 

2. 신규 심의 대상

PC 상품별로 다르니 꼼꼼히 숙지하세요!

 

이런 걱정을 하는 마케터들을 위해(?)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는

발빠르게 공지사항을 업로드했습니다!(짝짝짝)

상품별로 해당되는 내용이 다르니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1. (신) PC 라이트형 일반 서브링크 개수가 최대 8개에서 최대 4개로 변경됨에 따라 신규 심의 대상입니다. 단, 기존 승인안에 대한 신규 신청 시 아래 사항을 만족하면 심의수수료 50% 감액 적용됩니다. (1) '광고내용 요약 및 기타내용'란에 기승인번호, 변경내용을 요약 기재 (2) '첨부자료'에 확정안 첨부 2. (신) PC 프리미엄형 일반 광고의 내용에는 변경이 없고, 크기만 변경되어 기승인 광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 3. (신) PC 프리미엄 동영상 타이틀 및 우측 메뉴 등의 다양한 요소가 변경되어 신규 심의 대상입니다. 또한, 기승인 광고에서 50% 이상 변경되어 신규 심의 수수료 적용됩니다.

 



이제 한결 마음이 편안해지셨나요?

이제 남은 일은,

발빠르게 움직이는 것뿐!

여러분의 슬기로운 마케팅 생활을 응원하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디지털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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