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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광고유형 심화편 (바이럴 Viral) | 지아이코퍼레이션



디지털 마케팅: 광고 유형 심화편(바이럴)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지난 검색광고, 배너광고 심화편에 이어

오늘은 바이럴 광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리 曰

"김 사원님 다음 주 OO 클라이언트에 바이럴 광고

제안할 거예요. 제안하고 싶은 바이럴 매체있어요?"

김사원 曰

아...! 바이럴이요? (어떤 매체를 어떻게 진행해야 하지?)




'바이럴 마케팅 =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하는데요.

바이러스처럼 빠른 속도로 확산될 것을 기대하고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viral : 바이러스성의, 바이러스처럼 확산되는




온드미디어

Owned Media


기업이 직접 소유한 미디어를 뜻하며,

기업 소유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정보 전달 목적으로 채널을 운영합니다.

브랜드를 사람들에게 인식시킬 때

채널 내 톤앤매너와 레이아웃을 동일하게 구성해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게 중요하겠죠?


온드미디어



배포


파워 블로거 / 유명 카페 / 인플루언서 / 크리에이터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매체를 통해 기업과 상품 정보,

프로모션 등을 전달하는 것을 '배포'라고 합니다.



카페 배포


유명 맘카페 및 지역카페와 같은 버티컬 채널에

관련도가 높은 브랜드 콘텐츠를 배포하여

브랜드 또는 상품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카페 배포



언론보도


언론사와의 제휴를 통해

의도한 메시지를 정보와 함께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언론 보도



인플루언서


다수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거나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를 섭외 또는 콜라보하여

브랜드 메시지 또는 상품 등을 홍보하고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MCN Multi Channel Network

MCN은 BJ, 유튜버와 같은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획사이며, 마케팅,콘텐츠 유통, 저작권 등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크리에이터에게 제품을 협찬하거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브랜드의 정보를 전달하는데요.

구독자 수와 콘텐츠 퀄리티에 따라

조회, 댓글 등의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MCN



체험단

신제품을 체험단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체험단은 사용 후기, 방법 등을 콘텐츠로 제작합니다.

체험단은 그 자체로 소비자이기 때문에

이들의 경험담이 타인에게 2차 전달되면서

브랜드 신뢰도와 인지도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

체험단

체험단



성공사례


여름도 다가오는데

매콤새콤한 비빔면 한 그릇...

모두들 좋아하시죠?

소셜미디어에서 대머리를 '머머리'

귀엽다를 '커엽다'로 쓰는 등

인터넷 신조어가 유행할 때

팔도 비빔면은 '괄도네넴띤'이라는 상품명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전개했습니다.

유행을 빠르게 파악해 상품에 적극 반영했더니

인터넷 상에서도 아주 빠르게 퍼져나갔는데요.

소비자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잘 파악해서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성공 사례



오늘은 바이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여러분을 위해 준비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마케팅 실력도

지금 만개하는 꽃들처럼 활짝 필 수 있도록

오늘도 지아이는 노력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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