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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광고유형 심화편 (SA/DA) | 지아이코퍼레이션



디지털 마케팅: 광고 유형 심화편(SA/DA)

안녕하세요 마린이 여러분!

오늘은 1탄에서 가볍게 다뤘던 온라인 광고 유형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있게 얘기해볼게요


혹시 1탄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참조!


1탄 링크




오늘도 당황하는 김사원의 얘기부터 들어볼까요?




최대리 曰

"김 사원님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 계약 갱신 하셨어요?

그리고 비즈보드 광고 세팅했어요?

김사원 曰

브랜드검색광고 계약이요?...그리고 비즈보드는 무엇..?




SA

(Search AD=검색광고)



1. 검색광고


검색광고는 클릭 당 비용 청구 방식(CPC)인데요,

대표적으로 네이버 파워링크, 다음 프리미엄링크,

구글 검색광고가 있어요.

해당 사이트에 검색을 할 경우 동일하게 상단

노출되는 광고랍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는 최대 노출개수 15개로

다수 검색 키워드일 경우 파워링크 10개,

추가로 비즈사이트 섹션에서 5개 노출됩니다.

모바일 검색의 경우는 5개예요.




검색광고

다음 프리미엄 링크는 또한 최대 노출 개수 15개 인데요,

역시 다수 검색 키워드일 경우 프리미엄 링크 10개,

추가 섹션 인 와이드 링크 5개 노출 가능해요.

그리고 예외로 제휴 포털 사이트인 네이트에서

구매 가능한 스페셜 링크 섹션도 있답니다.

마찬가지로 모바일도 최대까지 5개까지 노출 가능 해요.

구글 검색광고는 국내 포털 사이트와 달리 상단 4개

하단 3개로 최대 7개까지 노출 가능합니다.

앞에 말씀드린, 검색 매체 말고

콘텐츠 매체라는 것 또한 있는데요,

블로그 또는 뉴스를 보다 보면 하단에 노출되는 광고로

이후에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2. 브랜드 검색광고



브랜드 검색광고

사업주의 브랜드를 검색할 경우

제일 상단에 이미지 및 카테고리로 노출시켜서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상승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포털에서 진행 가능한데요,

월간 브랜드 포함 키워드들의 검색량에 따라

계약 단가 고정되어 있어요

예시 : 'A자전거' 월 검색량 8000회 이하 =

55만원(VAT포함)



3.파워컨텐츠



파워컨텐츠

사용자의 탐색 의도가 깊은 키워드들에 대해

분야 전문가인 광고주가

직접 블로그, 포스트, 카페의 컨텐츠를 이용​해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View 상위 또는 하위 란에 2개 노출이 되는

컨텐츠형 검색광고예요.

파워컨텐츠 또한 키워드를 설정하고

클릭될 경우 비용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DA

(Diplay AD=배너광고)



1. 포털사이트 지면


네이버와 다음 사이트 여러지면 노출되는 배너광고인데요, CPT, CPM과 같이 시간 및 노출량에 따라 비용이 측정됩니다. 포털사이트 내 지면 광고는 지면 별로 상품이 모두 달라서, 원하는 지면을 선정한 후 개별 캠페인으로 진행해야해요. 지면광고 상품에 대해 얘기하자면, 지금 읽으신 것보다 한참 부족할 듯하여 세부적으로 다시 다룰게요 +.+!!


포털사이트 지면



2. 메신저 지면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카카오톡!

역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요.

카카오모먼트 비즈보드 광고라고 하는데요,

일 예산 및 관심사 타겟에 따라

다양하게 노출 가능하답니다.

배너광고는 지면 별로 텍스트, 이미지 크기

그리고 배경화면 등 가이드 대로 작성해야

검수가 통과된다는 점 또한 참고사항입니다:)



메신저 지면



3. SNS 지면


SNS하면 떠오르는 그 곳!!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우리는 무수히 많은 광고를 접하고 있죠. 모두 페이스북 비즈니스 사이트에서 원하는 지면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단순한 이미지에서부터 슬라이드, 동영상, 상품 컬렉션 등 다양한 형태로 컨텐츠를 노출시킬 수 있어요. 머신러닝 기능을 통해서 성과 최적화를 진행하는 대표적인 매체입니다!


SNS 지면



4. 네트워크 지면


국내에서 구글의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에 따라 네트워크 지면에 대한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지면은 구글과 제휴된 사이트 일정 지면에

배너광고를 노출하는 형태예요.

(구글 외 타게팅게이츠,모비온 등

다양한 매체사도 있답니다)



네트워크 지면

뉴스 한 페이지 안에도 여러 광고가

동시에 노출되고 있죠?

GDN이라 불리는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의

활용도 및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검색광고와 배너광고를 카테고리 별로 나누어봤는데요,

혹시 어려우신 점 있으시면 댓글은 언제든 웰컴!!


추운 겨울을 지나 이제 완전한 봄이 되었어요.

여러분께 더욱 따뜻한 봄이 될 수 있도록

지아이코퍼레이션은 오늘도 노력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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