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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먼트 입찰 정책 변경! 뭐가, 어떻게 바뀔까? | 지아이코퍼레이션




알아두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GI의 발빠른 광고 매체 소식!

요즘 핫한 디스플레이 광고 매체,

카카오모먼트의 입찰 정책 변경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니, 헷갈리게 왜 자꾸 운영 정책을 바꾸는 거야! 라고 생각하셨다면

카카오모먼트의 전환 알고리즘을 개선하고,

시스템 효율을 개선하기 위함이라고 하니

더욱 편리한 광고 운영을 위한 변화라고 생각해 주세요 :)



 


입찰금액 설정 수정 기한 : 가장 중요한 건 일정 체크!


입찰 정책 변경이 적용되는 시기는

2021년 3월 9일(화) 인데요.


" 음, 3월9일이군. 가만히 놔두면 알아서 변경되는 거겠지? "

라고 생각하면 원치 않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입찰금액 설정 수정 기한이

2021년 3월 7일(일) 까지!​ 라고

따로 명시되어 있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죠!

만약 입찰금액 설정 수정 기한인 3/7(일) 내에

광고그룹, 소재 입찰금액 설정을 변경하지 않을 경우,

추가 고지 없이 3/9(화)에 운영불가라고 뜨며

노출 중지 처리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 운영 불가(관리자 정지) 상태를 보고

멘붕 오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광고 설정을 꼭 확인해야겠죠?



참고로, 3/7(일)까지 기간 내에

광고 설정 내용을 수정하지 않는다면

3/9(화) 이후에 발생하는

광고 노출 중지 / 높은 입찰가로 소진 / 과소진 등

운영 상의 이슈에 대해 보상 진행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아래에 있는 필수 변경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셔요!



변경 항목 4가지 : 입찰 정책이 어떻게 바뀌나요?



[출처 이미지 : 카카오]


1. '최대 입찰금액 한도' 옵션 삭제!

'자동입찰' 기능에서 최대 입찰금액 한도를

설정하는 옵션이 삭제됩니다.

2. 앞으로 최대 입찰금액은 입찰금액으로 부르기!

'수동입찰' 기능에서 '최대 입찰금액' 명칭이

'입찰금액'으로 변경됩니다.



[출처 이미지 : 카카오]


3. '소재 최적화 설정' 옵션 삭제! 방문/전환 목표 내 소재 노출방식에서 소재 최적화 설정 옵션이 삭제됩니다. ​ 이제 별도 옵션을 설정하지 않아도 소재 최적화가 기본으로 적용된다고 하네요!

[출처 이미지 : 카카오]


4. 소재 개별 입찰금액 설정 옵션 삭제!

소재 개별 입찰금액을 설정하는 옵션이 삭제됩니다.

소재 입찰금액은 광고그룹의 입찰금액으로 상속 적용됩니다.




필수 점검 사항 : 그래서 내가 해야 하는 게 뭐죠?



3/7(일)까지만 광고를 운영하실 거라면,

이 내용은 안보셔도 됩니다!

그러나 계속 운영되어야 하는

광고 그룹이나 소재가 있다면, 집중해 주세요!



1. 자동입찰에서 '최대 입찰금액 한도'가 설정된

광고그룹이 있다면? ​ 최대 입찰금액 한도를 '미설정'으로 변경 또는 '수동입찰 설정'으로 변경하기! ​ 최대 입찰금액 한도를 미설정 옵션으로 변경 시, 평소 입찰가 및 소진액 대비 상승폭이 크게 높아질 수 있어 실 소진을 희망하는 적절한 일예산을 설정하는 것이 필수!

2. 소재 입찰 금액이 상세 설정되어있는 소재는? ​ 광고그룹 수정에서 '소재 최적화' 체크! 또는 소재 수정에서 '입찰금액 자동 설정'으로 변경 ​ ※ 수동입찰에서 소재 입찰가를 낮게 설정하여 운영했다면 광고그룹의 입찰금액을 적절한 입찰가로 설정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상세 변경 내용 : 한번 쭉- 읽어보자!




1. 광고 만들기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X 방문 캠페인 디스플레이 광고 X 전환 캠페인


카카오 비즈보드디스플레이 광고 X 전환 캠페인에서는

▶ 최대 입찰금액 한도 설정 옵션 삭제

▶ 소재 최적화 설정 옵션 삭제



[출처 이미지 :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X 방문 캠페인

디스플레이 광고 X 전환 캠페인 (광고목표 대상 : 카카오톡 채널) 에서는

▶ 수동 입찰에서 최대 입찰금액은 '입찰금액'으로 명칭 변경

▶ 자동 입찰에서 최대 입찰금액은 한도 설정 옵션 삭제

▶ 소재최적화 옵션 삭제



[출처 이미지 : 카카오]




2. 소재 만들기



▶ 소재 입찰금액 설정 옵션 삭제


[출처 이미지 : 카카오]




3. 대시보드

광고그룹 대시보드 소재 대시보드



광고그룹, 소재 대시보드에서 '기본정보' 내에서

▶ 광고그룹 대시보드 기본 정보에서

: 최대 입찰 금액 한도 항목 삭제

▶ 소재 기본 정보에서

: 소재 입찰금액 항목 삭제



[출처 이미지 : 카카오]


광고그룹 대시보드에서 '소재' 탭에서 ​ ▶ 소재 개별 입찰금액 항목 삭제 ▶ 입찰금액 수정 버튼 삭제


[출처 이미지 : 카카오]


광고그룹 대시보드에서

▶ 광고그룹 입찰금액 일괄 수정 버튼 추가

▶ 입찰금액 수정 버튼을 통해 선택된 입찰 방식과

동일한 광고그룹의 입찰 금액 일괄 수정 가능



[출처 이미지 : 카카오]


※ 참고 사항

입찰 설정 변경 작업이 예상되는

3/9(화) 오후 2시~3시 사이에

소재를 생성하거나 수정할 때

소재 입찰가를 설정하거나 변경을 시도할 경우

'소재 입찰가 설정 지원 종료' 메시지가 출력될 예정입니다.

소재입찰가 변경 작업 없이 소재 생성/수정 시 정상 반영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소재 생성 및 수정 작업하시면 됩니다!

신규 기능 추가에 의한 일시적인 현상이며

작업이 완료되면 정상화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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