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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먼트 입찰 정책 변경! 뭐가, 어떻게 바뀔까? | 지아이코퍼레이션



카카오모먼트 입찰 정책 변경! 뭐가, 어떻게 바뀔까?

알아두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GI의 발 빠른 광고 매체 소식!

요즘 핫한 디스플레이 광고 매체,

카카오 모먼트의 입찰 정책 변경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니, 헷갈리게 왜 자꾸 운영 정책을 바꾸는 거야! 라고 생각하셨다면

카카오 모먼트의 전환 알고리즘을 개선하고,

시스템 효율을 개선하기 위함이라고 하니

더욱 편리한 광고 운영을 위한 변화라고 생각해 주세요 :)



 


입찰금액 설정 수정 기한 : 가장 중요한 건 일정 체크!


입찰 정책 변경이 적용되는 시기는

2021년 3월 9일(화) 인데요.


" 음, 3월9일이군. 가만히 놔두면 알아서 변경되는 거겠지? "

라고 생각하면 원치 않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입찰금액 설정 수정 기한이

2021년 3월 7일(일) 까지!​ 라고

따로 명시되어 있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죠!

만약 입찰금액 설정 수정 기한인 3/7(일) 내에

광고그룹, 소재 입찰금액 설정을 변경하지 않을 경우,

추가 고지 없이 3/9(화)에 운영불가라고 뜨며

노출 중지 처리될 수 있습니다.

광고그룹 운영 불가(관리자 정지) 상태를 보고

멘붕 오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광고 설정을 꼭 확인해야겠죠?



참고로, 3/7(일)까지 기간 내에

광고 설정 내용을 수정하지 않는다면

3/9(화) 이후에 발생하는

광고 노출 중지 / 높은 입찰가로 소진 / 과소진 등

운영 상의 이슈에 대해 보상 진행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아래에 있는 필수 변경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셔요!



변경 항목 4가지 : 입찰 정책이 어떻게 바뀌나요?


카카오 모먼트 입찰 정책이 어떻게 바뀌나요?

[출처 이미지 : 카카오]


1. '최대 입찰금액 한도' 옵션 삭제!

'자동입찰' 기능에서 최대 입찰금액 한도를

설정하는 옵션이 삭제됩니다.

2. 앞으로 최대 입찰금액은 입찰금액으로 부르기!

'수동입찰' 기능에서 '최대 입찰금액' 명칭이

'입찰금액'으로 변경됩니다.



카카오 모먼트 입찰 정책이 어떻게 바뀌나요?

[출처 이미지 : 카카오]


3. '소재 최적화 설정' 옵션 삭제! 방문/전환 목표 내 소재 노출방식에서 소재 최적화 설정 옵션이 삭제됩니다. 이제 별도 옵션을 설정하지 않아도 소재 최적화가 기본으로 적용된다고 하네요!


카카오 모먼트 입찰 정책이 어떻게 바뀌나요?

[출처 이미지 : 카카오]


4. 소재 개별 입찰금액 설정 옵션 삭제!

소재 개별 입찰금액을 설정하는 옵션이 삭제됩니다.

소재 입찰금액은 광고그룹의 입찰금액으로 상속 적용됩니다.




필수 점검 사항 : 그래서 내가 해야 하는 게 뭐죠?



3/7(일)까지만 광고를 운영하실 거라면,

이 내용은 안보셔도 됩니다!

그러나 계속 운영되어야 하는

광고 그룹이나 소재가 있다면, 집중해 주세요!



1. 자동입찰에서 '최대 입찰금액 한도'가 설정된

광고그룹이 있다면? 최대 입찰금액 한도를 '미설정'으로 변경 또는 '수동입찰 설정'으로 변경하기! 최대 입찰금액 한도를 미설정 옵션으로 변경 시, 평소 입찰가 및 소진액 대비 상승폭이 크게 높아질 수 있어 실 소진을 희망하는 적절한 일예산을 설정하는 것이 필수!


2. 소재 입찰 금액이 상세 설정되어있는 소재는? 광고그룹 수정에서 '소재 최적화' 체크! 또는 소재 수정에서 '입찰금액 자동 설정'으로 변경 수동입찰에서 소재 입찰가를 낮게 설정하여 운영했다면 광고그룹의 입찰금액을 적절한 입찰가로 설정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상세 변경 내용 : 한번 쭉- 읽어보자!




1. 광고 만들기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X 방문 캠페인 디스플레이 광고 X 전환 캠페인


카카오 비즈보드디스플레이 광고 X 전환 캠페인에서는

▶ 최대 입찰금액 한도 설정 옵션 삭제

▶ 소재 최적화 설정 옵션 삭제



카카오 모먼트 입찰 정책이 어떻게 바뀌나요?

[출처 이미지 :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X 방문 캠페인

디스플레이 광고 X 전환 캠페인 (광고목표 대상 : 카카오톡 채널) 에서는

▶ 수동 입찰에서 최대 입찰금액은 '입찰금액'으로 명칭 변경

▶ 자동 입찰에서 최대 입찰금액은 한도 설정 옵션 삭제

▶ 소재최적화 옵션 삭제



카카오 모먼트 입찰 정책이 어떻게 바뀌나요?

[출처 이미지 : 카카오]




2. 소재 만들기



▶ 소재 입찰금액 설정 옵션 삭제


카카오 모먼트 입찰 정책이 어떻게 바뀌나요?

[출처 이미지 : 카카오]




3. 대시보드

광고그룹 대시보드 소재 대시보드



광고그룹, 소재 대시보드에서 '기본정보' 내에서

▶ 광고그룹 대시보드 기본 정보에서

: 최대 입찰 금액 한도 항목 삭제

▶ 소재 기본 정보에서

: 소재 입찰금액 항목 삭제



카카오 모먼트 입찰 정책이 어떻게 바뀌나요?

[출처 이미지 : 카카오]


광고그룹 대시보드에서 '소재' 탭에서 ▶ 소재 개별 입찰금액 항목 삭제 ▶ 입찰금액 수정 버튼 삭제



카카오 모먼트 입찰 정책이 어떻게 바뀌나요?

[출처 이미지 : 카카오]


광고그룹 대시보드에서

▶ 광고그룹 입찰금액 일괄 수정 버튼 추가

▶ 입찰금액 수정 버튼을 통해 선택된 입찰 방식과

동일한 광고그룹의 입찰 금액 일괄 수정 가능



카카오 모먼트 입찰 정책이 어떻게 바뀌나요?

[출처 이미지 : 카카오]


※ 참고 사항

입찰 설정 변경 작업이 예상되는

3/9(화) 오후 2시~3시 사이에

소재를 생성하거나 수정할 때

소재 입찰가를 설정하거나 변경을 시도할 경우

'소재 입찰가 설정 지원 종료' 메시지가 출력될 예정입니다.

소재입찰가 변경 작업 없이 소재 생성/수정 시 정상 반영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소재 생성 및 수정 작업하시면 됩니다!

신규 기능 추가에 의한 일시적인 현상이며

작업이 완료되면 정상화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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