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디지털 마케팅 :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 디지털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



디지털광고대행사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안녕하세요 여러분!

디지털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에 대해 알아볼까요?

다 함께 고고고~!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란?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정보를 바탕으로

네이버에서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자신의 가게를 마케팅 할 수 있는

네이티브 형태의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어떻게 광고가 노출되나요?


검색 시, 네이버 플레이스 영역이 노출되는

키워드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단, 업체명과 같이 검색 의도 및 대상이 명확한

키워드에 대해서는 광고 노출이 제외됩니다.

※Ex) 강남 맛집 -노출 가능, 스타벅스 -노출 제외




플레이스 광고는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 업체 신규 등록


먼저, 업체가 등록이 안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 접속하셔서

업체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_업체 신규 등록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홈페이지에서

상단 바에 '신규 등록'에서 업체를 등록하신 다음

플레이스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 광고는 어떻게 등록할 수 있나요? - 플레이스 설정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_플레이스 설정

네이버 광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광고시스템 박스를 클릭해 줍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_플레이스 설정

광고시스템에서 '새 캠페인'을 클릭하고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_플레이스 설정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기본 정보로 광고 구성이 가능하며

업체용 홍보 문구 및 광고용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노출하나요?


별도의 키워드 등록이 필요 없이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를 활용하여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에 대해

자동으로 매칭되어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

입니다.

※ 단, 노출하고 싶지 않은 키워드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광고비 산정은 크게 두 부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쟁 강도가 높은 키워드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의 경우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지면에 한해 입력하신 '광고 입찰가'와 키워드와 업체 정보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입찰가에 기반하여 광고비가 산정됩니다. 경쟁 강도가 낮은 키워드 (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미만)의 경우 노출 지면 및 입찰가와 관계없이,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최저가인 50원으로 고정 과금됩니다.




오늘은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디지털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

앞으로도 여러분들께 디지털 마케팅에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