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강력한 도구,
Google Data Studio"
마케터라면,
또는 GA를 쓰고 계신다면
안쓸래야 안쓸 수 없는 툴입니다.
왜냐하면,
데이터는 그 자체로 의미있는 것이 아니라
'해석'이 꼭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확인하고
직관적인 해석이 가능하려면
데이터 시각화는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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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시각화를 위해
구글 데이터스튜디오를
쓸 수밖에 없는 5가지 이유는
1. 무료다
무료입니다. (^^)
보통의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가 그렇듯
대시보드 몇 개와 기본템플릿만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시보드 개수도 무제한,
다양한 템플릿도 모두 무료입니다!

[구글 데이터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예시]
2.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기껏 열심히 만든 대시보드를
팀장님께, 팀원에게 공유하기 어렵다면...?
데이터스튜디오는,
1) 사용자로 추가하거나
2) 링크를 공유하여
아주 간단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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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 공유된 링크가
외부로 유출될 가능성이 있을까...?
라는 걱정은 하지 마세요!

[데이터스튜디오 대시보드 액세스 관리 옵션]
링크 액세스 관리도 아주 쉽고 간단합니다.
3.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확인, 가공할 수 있다
연결한 데이터소스가 바로 시각화되므로
데이터 확인이 쉬울 뿐 아니라

[데이터스튜디오 메뉴바]
컨트롤 기능을 활용하면
간단히 필터를 변경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데이터를 바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데이터, 차트, 테마 등을
메뉴에서 쉽게 추가할 수 있으니
기능만 제대로 숙지한다면,
활용성이 매우 높은 툴입니다.
4. 여러 개의 데이터 소스로 하나의 보고서를!
GA 뿐만 아니라
22개의 구글 서비스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고,

파트너 서비스는 무려 548개!

그리고 이렇게 다양한 데이터들을 단 하나의 보고서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강력하죠?
5. 제작이 쉽고 간단하다
굳이 템플릿을 활용하지 않더라도
쉽게 제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템플릿을 활용하는 경우에도
활용하는 목적과 방향에 따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대시보드 예시]

[구글 시트(Sheet) 데이터 활용 대시보드 예시]
구글 데이터스튜디오
안쓸래야 안쓸 수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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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좋은 툴을
마케터는 현업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궁금하시다면,
다음 콘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