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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태그매니저(GTM)로 페이스북 이벤트 픽셀 설치하는 꿀팁!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편에서 '구글 태그매니저로 페이스북 픽셀

설치하는 간단한 꿀팁'을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지난 편에 이어 이벤트 픽셀

설치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지난 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조해주세요 ↓


https://www.gi-corp.co.kr/post/구글-태그매니저-gtm-로-페이스북-픽셀-설치하는-간단한-꿀팁-지아이코퍼레이션




그럼 김사원의 얘기를 들어볼까요?




 

최대리 曰 "김사원 님 페이스북 기본 픽셀은 설치 확인했어요. 우리 무료체험 이벤트 진행할 거니까 버튼 이벤트 설치해 두세요"

김사원 曰 "버튼 이벤트는 또 어디서 어떻게 잡을 수 있는 건가요 ㅠㅠ.."


 




 

1. 페이스북 픽셀 템플릿 태그

 

태그매니저 템플릿을 활용하는 법 기억하시나요? (지난 편에 자세한 설명 있어요!)




태그 템플릿을 통해 이번에는 이벤트를 잡을 거예요.​




태그 : Facebook Pixel Pixel ID : 페이스북 픽셀 아이디 이벤트 이름 : 기본 이벤트 픽셀인 페이지 뷰 외에도 장바구니 담기, 결제 시작, 구매다양한 이름으로 이벤트를 설정할 수 있어요! ​




 

2. 트리거 설정

 


무료체험 버튼을 클릭할 경우 트리거가 작동되도록 설정하겠습니다. ​ 태그매니저 클릭 요소 중에 저희 사이트의 호스트이름 그리고 클릭 텍스트가 포함되면 트리거가 작동되도록 설정했습니다. ​





 

3. 페이스북 픽셀 검수

 

기본 픽셀 검수에 이어 이벤트 픽셀도 제대로 들어오는지 검수해보겠습니다. ​ 우선 태그매니저 디버그 모드에서 무료체험을 클릭해보니 모든 조건이 부합하여 Tag Fired!! 되었습니다.




그럼 페이스북 이벤트 내에서도 발동되는지 볼까요?




역시 이벤트 테스트에서도 제가 설정한 '결제시작'이벤트가 터지네요.


​ 짧고 굵게 요약하자면, 태그매니저 페이스북 픽셀 템플릿 내에서 설정하고 싶은 이벤트를 설정, 트리거 또한 클릭 또는 페이지뷰 등 설정, 그럼 끝! 입니다 ​ 오늘은 태그매니저를 활용한 이벤트 픽셀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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