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구글 태그매니저(GTM)로 페이스북 픽셀 설치하는 간단한 꿀팁!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구글 태그매니저로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하는 "간단"한 방법을 안내드릴게요 ​


 

최대리 曰 "김사원 님 페이스북 신규 집행할 예정이니 픽셀 미리 설치해두세요" 김사원 曰 "페이스북 픽셀은 개발팀에서 설치 해주셔야 하지 않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

 


저희에게는 강력한 무기 구글 태그매니저가 있기 때문이죠!



태그매니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GI 게시물 [구글 태그매니저]편을 참고해주세요 ↓ (우선 태그매니저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니까요!)

https://blog.naver.com/gicorp/222120583880


​ 그럼 픽셀 설치 방법을 알아볼까요? ​




 

1. 페이스북 픽셀 아이디 찾기

 

비즈니스 관리자>이벤트 관리자에서 페이스북 픽셀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2. 구글 태그매니저 템플릿 설정

 


태그>새로 만들기로 접속하셔서




템플릿 찾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facebook을 검색하시면 facebook pixel 템플릿을 찾을 수 있어요! ​


나머지 설정값은 그대로 두고, 페이스북 픽셀 ID를 입력합니다. ​



트리거는 기본 픽셀 이벤트인 모든 페이지뷰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그리고 태그매니저에서 제출을 눌러주시면




끝.



정말 간단하다고 말씀드렸죠? ​

짧고 굵게 요약하자면, 페이스북 픽셀 ID를 복사해서 태그매니저의 페이스북 픽셀 템플릿 찾은 뒤 픽셀 ID를 삽입 후 모든 페이지뷰 트리거 설정 후 제출!




 

3. 페이스북 픽셀 검수

 

그럼, 제대로 설치가 되었는지 검수해봐야겠죠? ​ 페이스북에서 이벤트 테스트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브라우저 이벤트 테스트에서 웹사이트를 입력한 후 열기를 하시면,




트리거로 설정한 모든 페이지뷰에 대해 이벤트가 잡히네요!!



태그매니저 디버그 모드에서도 당연히 Tag Fired 되구요~



이것으로 검수까지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오늘은 태그매니저를 활용한 페이스북의 기본 페이지뷰 이벤트 픽셀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 다음 편에서는 전환 또는 마이크로 전환 이벤트를 설정하는 방법 안내드릴게요 ​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