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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만에 기기별 데이터 분석하기, 구글 애널리틱스4(GA4)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 해리입니다.


이번에 다룰 주제는

GA4 ( 구글애널리틱스4 )

기기별(PC, Mobile 등) 데이터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들어가기에 앞서

배우는 '목적'에 대해 알아야겠죠?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가

PC가 많을지 / Mobile이 많을지

그리고

PC에서 전환율이 높을지 / Mobile에서 높을지

모른다면 캠페인에서 비효율 지출이 발생합니다.

💲💲💲

우리가 판매하는 상품 및 서비스가

어떤 기기에서 주로 효율이 높은지 파악하고

캠페인별 퍼포먼스를 상승시키기 위함이죠!

📈

자 그럼 3분만에 확인해보러 갈까요?




 

1. 기술 세부 보고서

 


GA4 ( 구글애널리틱스4 ) 접속 > 보고서 > 기술 > 기술 세부정보 보고서

에서는 애널리틱스 개요보고서 보다

데이터 테이블 형태로 '측정기준' / '측정항목' 지표를 제공합니다.

👏




 

2. 측정기준 변경

 


GA4 ( 구글애널리틱스4 ) 기술 세부 보고서에서

기본 측정기준은 '브라우저' 입니다.

브라우저로도 구별할 수는 있지만,

저희가 알고 싶은 건 'PC? / Mobile?' 기기죠.

따라서 아래와 같이 변경해줍니다.





측정기준을 '기기 카테고리'​로 설정할 경우

이미지와 같이

PC(desktop), mobile, tablet로 구별이 되었네요!

😉

(웹사이트에 따라 smart TV 테이블이 생길 수도 있어요!)




 

3. 기기별 데이터 분석

 



그럼 위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분석해볼까요?

mobile : 사용자당 전환율 4.50% / 1회 구매당 수익 40,834원 / 사용자 1명당 가치 1,840원

PC : 사용자당 전환율 3.79% / 1회 구매당 수익 38,016원 / 사용자 1명 당 가치 1,444원

위의 계산을 보시다시피

mobile에서 PC 대비 전환율과 수익 등 우세 추이를 보이고 있네요!

📱>💻




 

4. 서브 측정기준 추가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서만 끝나면 분석이라고 볼 수 없죠.

안드로이드 vs. iOS도 구별할 수 있습니다!




기기 카테고리 옆 + 버튼을 눌러서

'운영체제'를 적용해줍니다.




그럼 기기별 데이터에서 한단계 깊이 있는 분석이 가능하겠죠?



-

어떠셨나요?

제목과 같이 3분만에 뚝딱🔨

하셨을거라 믿어요!

그럼 앞으로도 저희 지아이코퍼레이션과

GA4 ( 구글애널리틱스4 )

인사이트 열심히 찾아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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