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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기본적인 온라인 광고형태를 알아보자! | 지아이코퍼레이션

최종 수정일: 8월 1일



가장 기본적인 온라인 광고형태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

온라인 광고 기획을 비롯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담당하는

Annie 입니다!😊


인터넷 서치를 하거나 SNS를 이용할때

광고는 넘쳐나게 보이는데

실제 광고를 집핼할 때

어떤 형태의 광고가 존재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1분만에 배우는

가장 기본적인 온라인 광고형태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온라인 광고, 기본적인 구조를

쉽게 설명해주세요!


1. 검색광고(SA : Search Ad)​

사용자가 특정 네이버나 구글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키워드 당 높은 금액을 입찰할수록

상위 노출이 가능하며,

대부분 클릭 당 비용(CPC)이 부과되는

과금 형태를 지닙니다.

검색광고의 장점은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여 들어오기 때문에

구매 확률(전환율)이 높습니다.

업종별로 키워드의 입찰가는 천차만별이므로

비용 대비 고효율을 내기 위해서는

키워드들의 특징을 잘 분석하고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요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구글 검색광고, 카카오키워드(다음)



네이버 검색광고 예시

<네이버 검색광고 예시>


구글 검색광고 예시

<구글 검색광고 예시>




2. 디스플레이 광고(DA : Display Ad)

이미지 또는 동영상 등의 형태로

웹사이트에 배너 형식으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의 메인 페이지 또는 구글에서

특정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페이지의

상,하단, 좌,우측에 위치하여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배너 사이즈, 디자인 등 종류와 제작형태가 다양하고

어떤 매체에서 광고를 집행하는지에 따라서

광고 효율이나 비용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장점은

방대하게 노출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에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잠재고객에게 후킹이 될 만한 소재를 제작하고

우리 제품에 맞는 광고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메인 페이지의 배너광고 예시

<네이버 메인 페이지의 배너광고 예시>


구글 네트워크 지면 배너광고 예시

<구글 네트워크 지면 배너광고 예시>



3. SNS(Social Network Service) 스폰서 광고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알리고자 하는 정보를 전달하는 광고입니다.

다양한 인게이지먼트(좋아요, 공유 등) 행동을

통해 바이럴 광고처럼 전달력과 파급력이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기기 사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실시간으로 사용자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구통계, 관심사 등의 타겟 설정에 따라

광고 효율이 다르게 나올 수 있으므로

정교한 타겟팅이 중요하며,

리마켓팅으로도 활용 가능하여 광고 기능을 잘

운영한다면 비용 대비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다만 sns를 이용하는 특정 연령대가 있으니

연령대가 맞는 제품일 경우에

집행하는 것은 권장드립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광고 예시

<인스타그램 피드 광고 예시>



위에서 설명한 가-장 기본적인

광고형태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광고형태 정리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온라인 광고 형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생활에 익숙하던 광고이지 않았나요?:-D 다음 콘텐츠에도 광고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듬뿍듬뿍 담아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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