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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대행사는 배너를 어떻게 제작할까? | 지아이코퍼레이션



광고대행사는 배너를 어떻게 제작할까?

안녕하세요~!

오늘 함께 해볼 이야기는

광고대행사는 배너를 어떻게

제작할까? 입니다.

광고 시안 및 기획안을 제작하다 보면

"다른 기업들은 광고를

어떻게 하고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고는 하는데요~

이를 위해 매번 SNS 광고에 뜨는 화면을

캡처하기에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죠.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그래서 저희 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는

주로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라는

사이트를 참고하는 편입니다.

(↑↑↑상단 썸네일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영상으로 연결됩니다.↑↑↑)

어디서 들어보신 적 있으신 것 같지

않으신가요~?

맞습니다!

지아이코퍼레이션유튜브 영상인,

지아이튜브 마케팅 4강에서도

언급했던 적이 있는 사이트였답니다!

▼▼▼




그럼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러 가볼까요~?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란?​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메타에서 게재 중인 광고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써 광고 업종에

상관없이 내가 찾고싶은 유형의

광고를 검색 및 확인

해보실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의 활용법

출처 : 온라인 보안 리뷰_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위한 완벽한 도구(onlinesecurityissues.com)


 

"1. 경쟁사 분석 및 아이디어 도출"

다른 광고주의 전략을 살펴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타깃 오디언스 식별"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관심 있는

타깃 오디언스를 식별하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타깃 오디언스 :

'목표 청중'이라는 의미로 화자의 이야기

(브랜드)를 관심 있게 듣고 직접적인

행동을 취하는 사람(소비자)을 뜻합니다.)

"3. 광고 콘텐츠 디자인 아이디어"

이미지와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예시

통해 디자인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의 장점

출처 : 온라인 보안 리뷰_페이스북 광고라이브러리: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위한 완벽한 도구(onlinesecurityissues.com)


 

"1. 투명성 확보"

모든 광고 콘텐츠와 홍보 활동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타깃 오디언스 식별"

광고 성과 데이터와 경쟁사의 전략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전략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콘텐츠 디자인 아이디어"

광고 콘텐츠와 타깃 오디언스에 대한

리서치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활용 방법 1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활용 방법 1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에 들어가 보시면,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활용 방법 2

국가를 검색 및 선택하실 수 있고,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활용 방법 3

광고의 형태로 '모든 광고' 또는

'이슈, 선거 또는 정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모든 광고'를 선택해 볼게요.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활용 방법 4

그리고 광고 키워드로는 '수분크림'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활용 방법 5

이렇게 키워드를 검색하셨을 경우에

최신순으로 광고들이 노출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활용 방법 6

그리고 화면 우측 상단에 '필터'

클릭하시면 다양한 필터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특정 광고주, 플랫폼의 종류,

현재 게시 중인 게시물 및 특정 기간 내 광고

등 원하시는 광고만을 뽑아내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활용 방법 2


 

그리고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통해 타사의 소구 포인트들

살펴볼 수도 있는데요.

(* 소구 포인트 :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장 어필하고 싶은 점

(appeal point)를 의미합니다.)




닥터지

닥터지

코이

코이 고현정의 필수템

코이

위의 제품들 같이 같은 제품임에도

강조하고 싶은 포인트에 따라

'1등'소구 포인트로 잡는다든지,

아니면 '할인'을 포인트로,

또는 '모델'을 포인트로 잡기도 합니다.



올리브영



올리브영

닥터뉴엘

이 밖에도 '추가 증정 할인',



닥터하우쉬카

'판매량',


마일드랩

퓨어트리

누씨오

'성분' 등도 '수분 크림'의

소구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구 포인트까지 파악했다면

이제 기획안 작성 후 본격적인

디자인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광고대행사는 배너를 어떻게

제작할까?'라는 주제로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소개와

소구 포인트에 대한 안내까지

말씀드려보았는데요!

궁금하셨던 분들께 조금의 궁금증 해소가

되셨을까요~?🤓

관련하여 궁금하신 내용이나 의견을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지아이코퍼레이션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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