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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이미지 여러 장 설정하는 법 (feat. 플레이스) | 지아이코퍼레이션

최종 수정일: 2024년 10월 10일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

최일해 팀장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에서

이미지를 여러 장 보여주는(?) 기능에 대해

설명해 볼까 합니다.

검색광고(파워링크)를 운영해 보셨거나,

대행사를 통해 리포트를 받으시는 분들은

아마 아실 텐데요,


[파워링크 이미지 확장 소재]

위의 캡처와 같이 검색광고(파워링크)는

이미지 소재를 각 그룹당 2개씩 설정하더라도

1개의 이미지만 노출이 됩니다


[확장 소재 이미지 최대 2개 등록]
 

그런데,

최근에 문의 건 중에 다음과 같이 노출되는

광고를 진행하고 싶다는 문의가 꽤 들어왔습니다.


[PC 버전 파워링크 예시]
[모바일 버전 파워링크 예시]

가장 처음에 보여드린 '이미지' 확장 소재와 달리

띠배너처럼 보이는 형태인데 또

구분선이 있는 것을 보니 띠배너는 아닌(?!)

형태입니다^-^


[검색광고 유형 1안, 2안]

위의 1번 이미지 소재 유형과 비교해 보아도

2번의 이미지가 여러 장 삽입된 광고가 더 '시안성'이 높죠?

2번과 같이 실사를 여러 장 나열해도 되지만

'자전거' 검색 예시처럼 실제 배너를 분할시켜서 노출하는 방법을

추천하곤 합니다.


 

앞에서 설명한 형식으로 노출하는 방법은

바로 '네이버 플레이스'를 연동하는 것입니다.


[파워링크 확장 소재 '플레이스 정보']

플레이스 정보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비즈채널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가장 먼저 검수 받아야 합니다.

검수 통과 이후에는 이미지 확장 소재 등록과 같이

플레이스를 확장 소재로 등록하면 됩니다.


[비즈채널 플레이스 검수]
[파워링크 확장 소재 '플레이스' 추가]

다만, 플레이스 확장 소재는

광고 시스템 내에서 수동으로 조정이 불가하니

플레이스 내에서 이미지의 크기 그리고 순서를

조정해 주셔야 합니다!


[스마트 플레이스 업체정보 수정]

플레이스 확장 소재는 다른 확장 소재와 같이

'반드시' 노출되는 소재는 아닙니다.

그룹 내 확장 소재 성과에 따라

또는 키워드 쿼리량에 따라

노출이 매번 발생하지는 않을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플레이스 확장 소재로 노출될 경우

클릭 시 랜딩 페이지가 다릅니다!

꼭! 기억해두세요.


[파워링크 확장 소재 별 랜딩 차이]

위의 이미지에서 파란색 영역을 클릭할 경우,

랜딩 페이지는 설정한 URL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이미지가 여러 장 나열된 플레이스 영역

즉, 핑크색 영역을 클릭할 경우,

아래와 같이 네이버 지도 정보

이동합니다


[네이버 지도 정보]

따라서, 우리의 서비스 혹은 상품이

직간접적으로 '방문'과 관련이 있는지 그리고

플레이스 확장 소재로 인해

클릭률은 높아지지만,

이탈률이 상승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충분히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네이버 검색과 플레이스를 연동하여

이미지가 여러 장 노출되는 형태에 대해 확인했습니다!

문의사항은 댓글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편하게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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