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유튜브 검색 광고? 가 아니라 검색 파트너!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데이터 분석 전문

지아이코퍼레이션 최일해 팀장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묻곤 합니다.

"유튜브 검색 광고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이요.


<유튜브 검색 '이북추천'>
<유튜브 검색 '얼음정수기'>

오늘은 해당 지면과 같이 노출되는

'유튜브 검색 광고'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사실 '유튜브 검색 광고' 라는

전용 상품은 없습니다;😮

정확히는,

구글 검색 광고 + 지면 확장 = 유튜브 검색 시 노출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광고 '검색 파트너 지면' 확장>

구글애즈에서 구글 검색광고를 세팅할 때,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파트너 포함' 을 활성화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검색 파트너에 대한 설명을 볼게요!



즉, 구글 검색 파트너 확장은

유튜브를 포함하여 파트너 지면에 노출을 활성화하는

옵션이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맵에서 노출되는 광고

검색 파트너에 포함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맵 검색 파트너 확장>

유튜브 검색 시 광고로 노출되는

이미지의 차이도 구글 검색 광고의

이미지 에셋에 따라 발생합니다.


<유튜브 검색 노출 '텍스트 오버레이 vs 이미지'>

위와 같이,

어떨 때는 텍스트로만 노출되고, 혹은

텍스트 오버레이가 없는 이미지로만 노출되죠?


<광고 세팅 '이미지 에셋 추가'>

캠페인 > 그룹 > 광고를 세팅할 때,

정방형 또는 가로형 이미지를 넣을 수 있는데

해당 이미지가 유튜브에서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오늘은 '유튜브 검색 광고' 라기 보다

구글 검색의 '검색 파트너 확장' 기능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다음 편에도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조회수 23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