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I Coporation 입니다.
오늘은 BI/BX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BI
[Brand Identity]
'브랜드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것'
코카콜라의 로고와 나이키의 로고를 보면
그 브랜드가 쉽게 연상되지 않나요?
BI(Brand Identity)는 말 그대로
브랜드를 보고 누구나 인식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시각화된 이미지를 일컫는 말입니다.
쉽게 말해서 로고(logo)인데요.
다양한 매체에서 브랜드의 상품/서비스와 함께 노출 시키며
누가 보더라도 어떤 브랜드인지 떠올릴 수 있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사진 출처: Pixabay
사진 출처: Pixabay
BX
[Brand Experience]
'브랜드를 경험하는 것'
BX (Brand Experience) 는
브랜드들을 통해서 축적된 경험을 말합니다.
생활 속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체험/경험하고
시각이나 청각, 촉각 등을 이용해서
머릿속에 그 브랜드에 대한 기억을 남기게 됩니다.
이때 사람들의 머릿속에 깊이 각인된 브랜드들은
이미지를 보지 않더라도
곧바로 연상할 수 있는데
BX가 그 역할을 해주고 있답니다.
맥도날드를 생각하면 햄버거와 삐에로가 생각나고
코카콜라를 생각하면 병의 모양과, 탄산, 색, 청량함 등이 생각나듯이,
경험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게 만드는 것을
BX라고 칭하고 있답니다.
사진 출처: Pixabay
오늘은 BI/BX 디자인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