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I / BX 디자인이란? | 지아이코퍼레이션



BI BX 디자인이란?

안녕하세요 GI Coporation 입니다.


오늘은 BI/BX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BI

[Brand Identity]

'브랜드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것'

 


코카콜라의 로고와 나이키의 로고를 보면

그 브랜드가 쉽게 연상되지 않나요?

BI(Brand Identity)는 말 그대로

브랜드를 보고 누구나 인식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시각화된 이미지를 일컫는 말입니다.

쉽게 말해서 로고(logo)인데요.

다양한 매체에서 브랜드의 상품/서비스와 함께 노출 시키며

누가 보더라도 어떤 브랜드인지 떠올릴 수 있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사진 출처: Pixabay



사진 출처: Pixabay




 

BX

[Brand Experience]

'브랜드를 경험하는 것'

 

BX (Brand Experience) 는

브랜드들을 통해서 축적된 경험을 말합니다.

생활 속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체험/경험하고

시각이나 청각, 촉각 등을 이용해서

머릿속에 그 브랜드에 대한 기억을 남기게 됩니다.

이때 사람들의 머릿속에 깊이 각인된 브랜드들은

이미지를 보지 않더라도

곧바로 연상할 수 있는데

BX가 그 역할을 해주고 있답니다.

맥도날드를 생각하면 햄버거와 삐에로가 생각나고

코카콜라를 생각하면 병의 모양과, 탄산, 색, 청량함 등이 생각나듯이,

경험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게 만드는 것을

BX라고 칭하고 있답니다.



사진 출처: Pixabay









 


오늘은 BI/BX 디자인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