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리치 미디어 배너란? 광고대행사에서 알려주는 활용 가능한 광고 유형 6가지!


리치 미디어 배너

안녕하세요!

데이터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 )

네이버는 PC에서도 모바일 환경에서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죠?

어떠한 상품을 사고 싶을 때나

어떤 정보를 습득하고 싶을 때!

우리는 흔히 네이버를 먼저 들어가곤 합니다.

(a.k.a 초록창)

이때, PC나 모바일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광고들을 볼 수 있어요.

오늘은 이러한 광고 중,

'리치 미디어 배너'를 활용한 광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

그렇다면 리치 미디어 배너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치 미디어 배너 광고

Rich Media Advertising


리치 미디어 배너

예시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일반적인 배너 광고가 정적인 글과

이미지를 노출한다면,

리치 미디어 배너 광고

비디오나 오디오, 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형식의 디지털 배너 광고에요.

광고를 클릭하거나

드래그하여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고,

동영상을 재생하는 등

상호작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어요.


리치미디어 배너

이런 점 때문에 일반 배너보다

주목도를 높일 수 있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어

클릭률을 높이기에 적절하답니다.

다양하고 크리에이티브 한 요소를

많이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창의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사용자들에게도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리치미디어 배너_활용 광고

네이버에서 리치 미디어 배너를

노출할 수 있는 광고6가지가 있습니다!

스페셜 DA

프리미엄형

롤링보드 동영상

Autoplay

스킨형

타임보드

동영상 AutoPlay

스마트채널

동영상 확장형

풀스크린 DA

풀스크린 DA

스마트채널

오늘은 대표적으로 스페셜 DA 프리미엄형과

타임보드 및 롤링보드 동영상 Autoplay 광고를 통해

  리치 미디어 배너를 활용한 광고는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페셜 DA 프리미엄형​


리치미디어 배너_스페셜DA 프리미엄형

네이버 모바일 앱 메인화면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날씨 상단에 보이는 광고이며,

1일 14구좌, 기본 2시간 단위로 노출 가능합니다 :)

기본 스페셜 DA에 비하여 프리미엄형의 경우

유형에 따라 할증이 붙기 때문에

집행하고자 하는 광고의 유형

잘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타임보드 동영상Autoplay 스킨형

예시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리치미디어 배너_타임보드 동영상확장형

네이버 PC 메인 상단에서 볼 수 있는

타임보드 광고의 동영상 확장형입니다!

기존 타임보드의 단가에 10% 할증이 붙으며,

그 외의 특이사항은 타임보드와 동일합니다.

동영상 확장형은 와이드 커버 이미지

+누끼형 오브젝트 이미지 /

누끼형 배너 이미지 + 미리보기 동영상

+ 누끼형 로고 이미지 등

에셋 구성요소에 따라

다양한 시퀀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롤링보드 동영상 Autoplay​

예시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리치미디어 배너_롤링보드 동영상확장형

타임보드와 커플인 롤링보드 또한

아웃스트림 동영상형으로 노출 가능합니다!

이는 기존 롤링보드 단가에서

20% 할증이 붙은 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소재에 따른 가이드 스펙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동영상 소재라면

사운드가 필수!이므로, 이를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지금까지 리치 미디어 배너란 무엇인지,

네이버 내에서 가능한 광고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우리 브랜드에 대한 임팩트를 주고 싶다거나

인지도를 각인시키고 싶다면 네이버 내에서

리치 미디어 배너를 활용한 광고를 게재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또 다양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안녕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