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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네이버GFA(배너광고)는 리타겟팅이 안된다던가요?! | 지아이코퍼레이션

최종 수정일: 5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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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데이터 분석 전문

지아이코퍼레이션 최일해 팀장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네요🌞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주제

네이버 GFA(네이버 셀프서브 배너)는

리타겟팅이 가능한가?!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GFA 광고 소개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 ̄)ノ


↓↓↓




그런데 말입니다🤔

올해 3월 말에 다음과 같은 공지사항이

있었습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GFA) 공지사항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GFA) 공지사항
잠재고객 타겟 추가 '웹사이트 타겟'
잠재고객 타겟 추가 '웹사이트 타겟'

잠재고객 타겟 추가 '웹사이트 타겟'

즉, 웹사이트 내 모수를 기반으로

'리타겟팅'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되었답니다!!

🎉🎉🎉

제가 네이버GFA 광고를 핸들링한 지

약 3년... 그동안 광고주들에게 매번

"네이버 GFA는 현재까지 리타겟팅이 안 됩니다ㅠ"

라고 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속 시원히 리타겟팅을 제안해도 되겠네요 ^o^)=b



네이버 GFA 리타겟팅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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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필수적으로 GFA 내에서

전환 추적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전환 추적은 네이버CTS에서 도움을 받거나

태그매니저 등으로 직접 설치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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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크립트가 설치된 이후에는

도구 > 잠재고객 관리 > 웹사이트 타겟

으로 접속하셔서 새로운 타겟을 생성합니다.

타겟 소스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설정해주시고,

이벤트 : 방문

기간 : 1일~180일

모수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마이크로 전환으로 볼 수 있는

별도 페이지 방문 전환,

문의하기 진입 전환

등으로만 진성 사용자를 필터링할 수도 있고,

기간은 서비스과 제품의 관여도를 고려해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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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고객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광고그룹 탭 내에서 잠재고객 > 리타겟 모수

불러오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설정이 간단하죠?

실제로 여러 광고주분의 광고를 게첨해본 결과,

일반 관심사 타겟들 대비 눈에 띄게

리타겟팅이 잘 걸리는 현황을 보였습니다.

앞으로 네이버GFA 광고하실 때,

모수가 충분히 확보될 경우

리타겟팅을 통해 리텐션 및 전환 효율을

향상시키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더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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