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십 광고란? 메타에서 인플루언서 영향력을 활용해보자!
- GI Corporation
- 2시간 전
- 3분 분량

안녕하세요, 데이터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다시
메타 광고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 해요.
그중에서도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을
크게 활용할 수 있는 파트너십 광고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메타의 구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현 파트너십 광고는 과연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메타 파트너십 광고란?
먼저 메타 파트너십 광고는
앞서 언급한 대로 인플루언서와의 협의로
제작한 콘텐츠를 소재로 게재할 수 있는
광고를 말하는데요.

파트너십 광고를 집행할 경우,
설정을 통해 대표 계정만 노출할 것인지
아래의 이미지처럼 광고주 계정과 파트너의 계정을
모두 노출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인지도를 더욱 활용하고 싶다면
파트너인 인플루언서의 계정만 노출하는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인플루언서의 계정만 노출할 경우
자연적인 피드 지면처럼 보일 수 있기에,
광고를 통한 유입 증가에 도움이 되겠죠?
메타 파트너십 광고, 어떤 점이 좋나요?
그렇다면 메타 파트너십 광고를 하면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예상이 가능한 부분이며, 위에서도
한 번 언급을 하였는데요 : )

먼저 인플루언서가 올린 게시물을
그대로 소재로 활용하기 때문에
일반 상업 광고에 비해 광고를 소비하는
입장에서 조금 더 친근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인플루언서의 팔로워를
모수로 활용하여 리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가로 판매/트래픽/인지도 캠페인에
모두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목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메타 파트너십 광고! 이렇게 설정해요.
그렇다면 파트너십 광고는 어떻게
설정할 수 있을지 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점!
메타 파트너십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 계정과
인플루언서 파트너의 계정 모두
'프로페셔널 계정'이어야 합니다.

때문에 만일 파트너의 계정이
프로페셔널 계정이 아니라면,
해당 계정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이는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프로필 편집 내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선택하여 설정 가능합니다.

이후 파트너의 콘텐츠를 광고 소재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광고 코드 또는 게시물 링크를
활용하여 광고를 만드는 방법,
두 번째는 광고 코드 없이
게시물 링크로 광고를 만드는 방법인데요.

광고 코드를 사용하여 광고를
만들고자 하는 경우,
가장 먼저 광고 관리자에서
광고를 집행하기 위한 설정을 한 뒤
'파트너십 광고' 버튼을 토글합니다.
그리고 광고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광고 코드의 경우 파트너에게서 받아야 하기에,
요청을 따로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 파트너는 파트너십 권한을 공유할
게시물의 우측 상단의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하여
'파트너십 레이블 및 광고 메뉴'에서
'파트너십 코드 받기 허용'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그 후 아래의 코드를 복사하여 공유하면 됩니다.
이 코드를 광고 관리자 내에서 입력하면
광고 소재로 활용이 가능하며,
원하는 대로 설정한 후 집행을 시작하면 됩니다.

광고 코드 없이 광고를 만들 경우,
앞선 광고 설정 과정은 동일하게 진행하되
게시물 링크를 활용하면 용이합니다.
다만! 반드시 게시물 내 광고주의 계정이나
제품이 태그되어 있어야 합니다.
'대표 계정'으로 이동하여 두 번째로 표시할
'두 번째 대표 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완료를 눌러줍니다!
이후 광고 설정에서 기존 게시물 사용을
선택하여 소재로 활용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선택하고 완료를 클릭하면 해당 파트너의 계정으로
광고 게재 요청이 전송될 텐데요.
이때 승인을 하면 정상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광고 소재를 세팅한 후,
랜딩을 할 URL 등을 입력하여
광고를 게시하면 메타 파트너십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

파트너십 광고를 활용하면
광고주에게도 그리고 함께 하는
파트너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기에,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큰 제품군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Summary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하는 경우!
해당 인플루언서의 인지도를
긍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메타 파트너십 광고'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광고주의 계정과 파트너의 계정이 모두
'프로페셔널 계정' 이어야 한다.
원하는 콘텐츠를 소재로 집행하기 위해
파트너가 권한을 공유하는
광고 코드를 전달해 주거나,
광고 게재 요청에 승인을 해주어야 한다.
이렇게 볼 수 있겠습니다 :)
오늘 함께 파트너십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살펴본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안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