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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인스타그램) 광고 유형, 온라인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


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광고를 다룰까? : 메타(인스타그램)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의​

퍼포먼스 마케터 Annie입니다😃

온라인 광고하면 요즘 가장 떠오르는 매체는

단연 인스타그램이 아닐까싶어요!

국외 광고 매체로는 구글과 메타가 투탑인데요!​

메타는 대표적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포함하는 최대 규모의 해외 소셜미디어 그룹입니다!

특히나 요새는 페이스북보다

인스타그램에서 광고 성과가 뚜렷하게 보이며

광고 시장도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메타 중에서도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기기별 온라인 광고비 변화 추이

먼저 위의 이미지는 최근 5년 간

온라인 광고비의 변화 추이를 기기별로​

나타낸 모습인데요!

한눈에 알 수 있듯 PC 지면의 광고비용은 점점 감소하지만,

모바일 지면의 광고비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노출 광고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다는 것은

광고를 통해 얻고자 하는 잠재고객들이

대다수 모바일 환경에 노출되어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인데요,

인스타그램 광고의 경우 기본적으로

모바일 노출로 진행되기 때문에

현 광고시장에서 절대 놓칠 수 없는 매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SNS광고) :: 타겟팅


 

인스타그램 광고의 비용대비 성과가

높게 나타나는 이유들 중​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바로​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1.인구통계/관심사



광고 세팅 단계에서 타겟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

<광고 세팅 단계에서 타겟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



인스타그램 광고 세팅 단계 중

'광고 세트'에서 타겟 설정이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위치, 연령, 성별, 관심사, 언어​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위치는 국가 뿐만 아니라 아래 이미지처럼​

지역(도시)을 특정하여 설정도 가능하며

특정 지역은 '제외'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광고 세팅 단계에서 타겟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2)

연령의 경우, 우리 브랜드의 타겟이 '대학원 입학을 준비하는 사람'

이라면, 대학원을 준비할 가능성이 높은 연령인

22세~35세로 설정하고

해당 연령대에게만 광고를 노출하여

그 외 우리 고객이 될 가능성이 낮은

사용자에게는 불필요하게 광고를 노출 시킬

필요가 없겠죠.

'상세타겟팅' 섹션에서는 관심사 타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 브랜드가 여행 상품 또는 호텔 관광 업종이라면,

'여행', '호텔', '사진', '미식' 등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에게 노출되도록하여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일 수 있겠죠!

​​


물론, 관심사 선택 없이 논타겟으로 노출 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특정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에게만

한정시키고 싶지 않을 때,​

보다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방대하게 노출하고 싶을 때 선택하는데요,


아직 우리 브랜드의 인지도가 없어

브랜드를 '노출'시키는데 큰 목적이

있을때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2. 플랫폼



광고 세팅 단계에서 플랫폼을 선택하는 화면

<광고 세팅 단계에서 플랫폼을 선택하는 화면>



다음은 광고를 노출하고 싶은 플랫폼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플랫폼은 크게 Facebook, Instagram,

Audience Network, Messenger 4개로 나눠지는데요,

선택하는 플랫폼에 따른

구체적인 노출 위치도 선택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 브랜드는 1020 여성을 대상으로 한​

휴대폰 액세서리 제품을 판매한다고​

가정했을 때,

낮은 연령층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내에서도 '릴스'지면에 노출을

집중해볼 수 있겠죠😊

메타 광고 관리자 내 보고서에서는 '노출 위치'에 따른

광고 성과 지표도 확인할 수 있으니

높은 성과를 보인 노출 위치로

집중을 선택할 수도,

또는 노출을 더 확대 시키기 위한

추가 노출 위치를 확장할 수도 있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SNS광고) :: 광고 유형


 

그렇다면 인스타그램에서는

어떠한 형태의 광고 유형들이 있을까요?



광고 세팅 단계에서 광고 형식을 선택하는 화면

<광고 세팅 단계에서 광고 형식을 선택하는 화면>



광고 세팅하는 단계 중 '광고' 단계에서

광고 유형을 선택하고

이미지 소재(배너)와 텍스트를

세팅하게 됩니다.


1.사진/이미지 광고



사진/이미지 광고


​사진/이미지(단일 이미지) 유형의 광고는​

JPEG 또는 PNG 파일 형식으로

하나의 이미지로 구성됩니다.

이 광고에 CTA(Call To Action) 버튼

포함할 수 있으며, 해당 버튼 또는 이미지 클릭 시

지정한 랜딩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2. 동영상 광고


동영상 광고

동영상 광고는 인스타그램 플랫폼 내

​사용자의 뉴스 피드, 스토리 및 검색 결과에 표시됩니다.


​최대 동영상 길이는 60초이지만,

​사용자의 관심을 더 효과적으로 끌기 위해서는

​더 짧은 동영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캐러셀 광고(슬라이드 광고)


캐러셀  광고(슬라이드 광고)


캐러셀 광고는 다른 말로 슬라이드 광고라고도 하는데요,

사용자가 일련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스와이프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각 이미지 또는 동영상에는 고유한 링크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클릭하는 이미지 또는 동영상에 따라

다른 랜딩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스토리 광고


스토리 광고

인스타그램 플랫폼 내 '스토리'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인데요,


해당 지면의 광고를 통해

브랜드의 제품 및 서비스 판매에 대한 접근 방식을

매우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릴스 광고



릴스 광고

인스타그램 내 릴스 지면에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운드가 포함된 짧은 동영상으로 구성되며,

TikTok 동영상과 유사하게 흥미롭고

인터랙티브하게 디자인 되는데요,

릴스 광고는 10-20 연령대의 젊은 사용자에게 다가가고

해당 인구 통계에서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정교한 타겟팅으로 브랜드 노출과​

높은 효율의 광고 성과까지 가져갈 수 있는

메타 인스타그램 광고

현재 광고주 분들께 틀림없이 매력적인

광고 매체라고 볼 수 있으며​

광고 운영 시에 빠지지 않고 적극 제안 드리는

매체입니다.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셨다면,

이번 블로그 글을 통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어떤 온라인 광고에 대해 알려드릴지

많이 기대해주세요!

이상, 퍼포먼스 전문 온라인 광고대행사

지아이코퍼레이션 Anni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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