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데이터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 최일해 팀장입니다.
이번 주제는
특정 유튜브 채널과 유튜브 영상에
광고를 노출하는 방법
에 대해 안내할게요!
😎
유튜브 광고는 유튜브 플랫폼이 아니라
구글애즈를 통해서
광고를 노출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유튜브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 그리고
노출 유형도 매우 다양해졌고,
지금도 업데이트를 지속하고 있는데요,
현재까지는 유튜브에 집중 노출되는 광고로
클릭당 비용과 더불어 전환 효율이 우수한
디멘드젠 전환 캠페인을 가장 많이
제안 드립니다.
(↓디멘드젠 광고 소개 보러 가기↓)
반면, 단기적인 퍼포먼스 효율 대비
인지도와 대세감을 상승시키는 목적으로,
특정 콘텐츠(유튜브 동영상 혹은 유튜브 채널)에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집중 노출시키는
전략도 제안 드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 가방을 판매하는 브랜드의 경우,
'여성 가을 코디','가을 재킷 추천'과 같은
콘텐츠에 자사의 제품을
집중 노출시킬 수 있고,

가전, 설비 브랜드의 경우,
'인테리어','이사 브이로그'와 같이
관련성 높은 콘텐츠에
제품과 서비스를 집중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효율 기반으로 가장 많이 제안 드리는
매체는 디멘드젠 광고라고 안내드렸으나,
디멘드젠 내에서는 특정 유튜브 채널 및
유튜브 영상을 타게팅 할 수 없습니다.
(※캠페인 진행 중 노출된 채널 제외만 가능)

반면, 유튜브 동영상 캠페인 혹은
GDN(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는
콘텐츠 탭에서 특정 채널과 영상을
타게팅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게재 위치 탭에서 잠재고객이
시청할 만한 채널과 동영상을 입력
해주시면 되는데요,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채널 URL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 이후에 캠페인을 게재해 주시면,
광고 게재 위치 탭에서 아래와 같이
게재 위치별 성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업종의 저희 클라이언트 또한
육아, 살림, 음식, 인테리어와 같이
관련도 높은 게재 지면을 타게팅 하여
노출 중입니다.
오늘은 특정 유튜브 채널과
유튜브 영상에 광고를 집중 노출시킬 수
방법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언급 드린 주제를 포함하여
온라인마케팅 관련 문의사항은
댓글 또는 홈페이지로 연락 주세요^^
그럼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만나요!
🖐